햇빛 화상 치료법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햇빛 화상 치료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입니다. 햇빛 화상 치료법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쪽에서 햇빛 화상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햇빛 화상 치료법
가짜 식욕 없애는 법 식탐 줄이기 보기 쉽도록 정리해 봤어요.
굉장히 더운 여름에 뜨거운 태양에 화상을 입은 분들이 있을 거예요. 흔히 1도 2도 화상이라고 하는데 물집이 잡히지 않고 피부 표면만 조금 손상된 경우는 1도 화상이지만 물집이 생기면 2도 화상입니다. 지금부터 일광 화상의 치료법과 예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빛 화상 치료법입니다.
1. 진통제를 복용하십시오.
화상을 입으면 우선 너무 아프고 아파요.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성분 등)를 복용하면 통증도 완화되고 화상으로 인한 붓기와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는 차갑고 물을 많이 마십니다.
찬물에 적신 깨끗한 수건을 대거나 찬물로 목욕하거나 샤워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혹은 화상을 입은 피부에서 수분이 증발하기 쉽기 때문에 물을 많이 드셔야 합니다.
3. 보습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목욕이나 샤워를 한 경우 물기가 조금 남도록 가볍게 두드려 말린 후 바로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알로에가 함유된 보습제(알로에 로션, 알로에 크림, 알로에 베라 젤, 알로에 수딩 젤) 일광화상 치료법으로 완화시켜 줍니다.
4. 물집은 가만히 두세요.
2도 화상의 경우 물집이 잡힙니다. 물집은 피부 재생을 돕고 감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므로 깨지 마십시오. 화상을 입은 부분의 껍질은 며칠 이내에 벗겨지기 시작하지만 껍질이 벗겨지는 부분에 보습을 계속합니다.
5. 추가 햇빛을 차단합니다.
피부가 치유되는 동안 추가 화상을 입지 않도록 외출 시 피부를 덮는 얇은 재질의 옷으로 햇빛을 가려주세요.
함께 읽으면 유용한 문서
다리에 쥐가 나는 이유와 빠르게 멈추는 방법 보기쉽게 정리하였습니다.
햇빛 화상 치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댓글0